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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 vs Socket
소켓통신은 HTTP와 달리 양방향 연결이 이루어짐.
-> 서버가 클라이언트의 요청이 없어도 데이터 전달 가능
HTTPS
TCP(전송계층)와 http(응용계층)사이에서 작용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전송
URL은 노출되지만, HTTP Body등은 암호화돼서 전송
REST API
6가지 원칙
- Uniform Interface
-> 자원에 대한 식별이 가능해야함
-> HTTP method를 통해 자원을 조작해야함
정해진 규칙이 있다고 생각하면될듯 - Stateless(무상태)
-> HTTP의 특징이므로 REST 또한 가짐
-> 클라이언트와 통신을 한 후, 상태가 서버에 저장되지않고 종료됨. - Cacheable(캐시 가능)
-> HTTP의 특징이므로 REST도 사용 가능.
-> 서버의 부하를 감소시킬 수 있음 - Self-descriptiveness(자체 표현 구조)
->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자체 구조를 가져야함. - Client - Server 구조
- 계층형 구조
장점
- 기존 웹 환경의 TCP / IP 연결을 통해 HTTP(S)에서 손쉽게 구현 가능
- 별도의 프로토콜 구현 필요없음
- 특정 언어나 기술에 종속되지않음
- 아키텍쳐 덕분에 메시지만 봐도 의도를 파악할 수 있음.
단점
- 오버패칭
-> 필요한 값보다 더 많은 정보가 로딩될 수 있음 - 언더패칭
->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추가 API 요청이 필요할 수 있음. - 엔드포인트
-> 규모가 커지면 관리하기 어려움
-> 기존의 것이 변경될 경우, 업데이트를 하지않으면 문제 발생 가능성있음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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